폴스미스가 말한 행동규칙이란다.
정말 위대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행동수칙.
바로 오늘부터 아래의 행동수칙을 따르자.
정말 위대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행동수칙.
바로 오늘부터 아래의 행동수칙을 따르자.
1. 디자이너친구들과 이제 그만 만나라. 다 경쟁자일 뿐이다.
그시간에 차라리 엔지어너친구, 마케팅하는 친구, 장사하는친구들을 만나라. 이사람들이 전부 미래의 클라이언트가 될 것이다.
2. 미술학원 나가서 제발 아르바이트 좀 하지마라.
멀쩡한 애들 바보 만들지 말고, 그시간에 마케팅원론, 경제학 원론 수업 들어라.
3. 여행을 많이 다녀라. 거지여행이든, 귀족여행이든 전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디자인 전시회 찾아다녀라.
4. 다른사람이 디자인한 것을 칭찬하고 격려해줘라. 항상 긍정적인 면만 보고, 아무리 쓰레기 같은 디자인이라도 배울점을 최소 한가지 이상 어떻게든 찾아내라.
5. 본인이 잘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해라. 괜히 다 아는척 거짓말 하지 마라.
6. 본인의 작업이 아무리 한심해 보여도, 당당히 자신있게 설명하고 다른 사람의 쏟아지는 부정적인 의견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자.
용기있게, 그리고 다음부터는 그렇게 하지 말자.
7. 디자인만 하려고 하지 말아라. 상품기획, 마케팅, 엔지니어링도 다 할 수 있다. 별것 아니다.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할 때 보다, 상품기획 이나 마케팅, 엔지니어링 할때 그 가치는 더 높아진다.
8. 새로나온 S/W tool학습에 너무 매달리지 말아라. 백날 앉아서,3D 캐드 이것저것 돌리고, 공부해도 다 쓸데 없다. 가장 잘 하는것 하나만 있다면 끝이다.
9. team player가 되자, 혼자 아무리 날고 기어도 2,3명의 머리 합친것 보다 뛰어 날수 없다. 다른 사람의 의견 잘 듣고, 본인의 의견을 열심히 설득해 보자.
10. 모든 일을 하기전에 철저한 계획을 세우자. 절대 바닥에 종이 깔고 스케치부터 하지 말자.
11. 물건을 연구하지말고, 물건을 사고, 쓰고, 버리고, 부수는 사람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연구하자. 쏟아지는 놀라운 아이디어를 주체할 수 없을 것이다.
11. 항상 주변 사람들을 기쁘고, 재미있게, 즐겁게 해주자. 그리고 항상 겸손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