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물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책을 읽고 일부 내용을 발췌, 정리하는 기록입니다.
객체지향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라!
1장. 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
객체지향 패러다임의 핵심이 자율적인 객체들의 협력이라는 사실을 강조
- 객체지향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세 가지: 역할, 책임, 협력
2장. 이상한 나라의 객체
'객체란 무엇인가'라는 본질적인 질문에 대답
객체가 상태와 행동, 식별자를 가진 존재라는 사실을 이해
3장. 타입과 추상화
추상화는 단순화를 의미
객체지향 패러다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추상화는 동적인 객체들을 단순화시켜 정적인 타입으로 갈무리하는 것
4장. 역할, 책임, 협력
객체지향 설계의 가장 중요한 재료인 역할, 책임, 협력
객체들은 협력에 참여하기 위해 특정한 역할을 맡고 역할에 적합한 책임을 수행
5장. 책임과 메시지
훌륭한 메시지가 훌륭한 객체지향 설계의 기반이라는 사실을 강조
객체의 자율성과 설계의 유연성은 얼마나 훌륭한 메시지를 선택하느냐에 달려있음
6장. 객체 지도
객체지향이 구조와 기능이라는 두 가지 관점을 어떻게 조화시키는지에 관해 설명
구조는 기능에 비해 변화에 더 안정적
객체지향 패러다임은 객체들의 구조안에 기능을 녹임으로써 변화에 안정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
도메인 모델과 객체지향 패러다임 사이의 관계를 이해
7장. 함께 모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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